제32회 광주김치축제 <우주최光 김치파티>

농산물마켓 참가업체 모집공고

제32회 광주김치축제 기간 중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

<우주최光 농부마켓>을 함께 만들어 갈 청년창업농 및 우리지역 농산물 & 가공품 생산 제조 가공업체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.

 

2025. 9. 15.

 

광주김치축제위원회·광주김치축제 사무국 귀중

1. 축제개요

 ❍ 축 제 명 : 제32회 광주김치축제 <우주최光 김치파티>

 ❍ 축제기간 : 2025. 10. 31.(금) ~ 11. 02.(일) / 3일간

 ❍ 축제장소 : 광주광역시청 광장

 ❍ 주최/주관 : 광주광역시/광주김치축제위원회

 

2. 모집개요

 ❍ 모집대상 : 농식품 관련 생산·제조·판매 업체

  ※ 김치는 김치마켓 판매를 원칙으로 하므로 농산물마켓 내 김치류 판매 불가(신청 불가)

 ❍ 모집규모 : 00개소

 ❍ 모집내용 : 청년창업농 및 우리지역 농산물 & 가공품 판매장터 운영

 ❍ 신청자격 : 공고일 기준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소재 농수축산물 및 지역 특산물을 직접생산·가공하는 농어업인 및 단체, 소상공인, 식품 제조·가공·판매 업체

 1) 원물 판매자 : 본인이 직접 생산한 농수축산물. 단, 법인체는 회원이 생산한 농수축산물.

 2) 가공식품 판매자 : 지역 내에서 생산된 농수축산물로 가공된 물품.

 3) 공산품 판매자 : 김장 시 활용되는 물품으로 구성된 공산품 판매.

 

 ❍ 참 가 비 : 부스 1동당 330,000원 (VAT 포함) / <u>*1일 11만원</u>

 ❍ 지원사항 

 - 운영부스 1동, 부스명 간판현수막

 - 테이블 2개, 의자 2개

 - 전기시설(콘센트 1구, 전구 1구)

3. 신청방법 및 결과발표

 ❍ 신청기간 : 2025. 09. 30.(화) 18:00 도착분 까지

 ※ 참가신청서 다운로드 : 축제 홈페이지(http://kimchi.gwangju.go.kr)

 ※ 날인된 문서 및 별첨 서류는 스캔하여 파일로 첨부

 ❍ 제출방법 : E-mail 접수 / <u>062kimchi@gmail.com</u>

   ※ 제출 시 이메일 제목 : [제32회 광주김치축제] 농산물마켓 참가신청서_업체명

 

❍ 우선선정 기준

 - 친환경농산물(유기농·무농약), 우수농산물(GAP), 유기가공식품 등 품질인증 받은 품목 및 신규, 청년, 여성 농업인, 농업회사법인, 농협, 협동조합 등 

 - 김치를 소재로 활용한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판매 시

 - 비건 물품 판매 또는 비건 전문업체

 

 ❍ 신청서류

 ① 신청 시 제출

 - 참가신청서 1부. (붙임1)

 - 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동의서 1부. (붙임2)

 - 사업자등록증 사본 1부.

 - 법인통장(개인사업자는 대표자 통장) 사본 1부.

   - 영업등록(신고)증 사본 1부.

 - (선택) 기타 증빙서류 (인증, 수상, 청년, 여성 농업인 등) 1부.

 - (선택) 회사소개서 1부.

 

 ※ 판매 품목 및 취급 형태에 따라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 - 음식물(영업) 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, 위생교육수료증 사본, 보건증(건강진단결과서), 한시적 영업신고증 등

 

 ❍ 결과발표 : 2025. 10. 02.(목) 예정 (※개별 통보) 

 ❍ 심사방법 : 품목의 적정성, 가격의 적정성 등 심사

 

 

 

 

 

 

4. 참가업체 준수사항

 ❍ 행사 시작 1주일 전까지 참가비를 납부하여야 함.

 ❍ 행사 전 기간(3일간) 운영하여야 하며, 운영시간(10:00~20:00)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함.

 ❍ 모든 참가업체는 제출한 품목 구성, 판매가를 기준으로 심사를 받으며, 이는 소비자 가격 안정화와 바가지요금 방지를 위한 조치임.

 ❍ 축제기간 내 상시 모니터링 요원이 투입되며 위생 상태, 서비스 응대 등 현장 점검과 평가를 수행함. 이에 따라 이상 발생 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업체는 즉시 시정 조치 의무를 준수해야 함. 

 ❍ 참여 업체는 원활한 행사를 위해 운영측에서 제공한 가이드라인을 따라야하며, 비협조 시 부스 운영이 중지 될 수 있음.

 ❍ 가격표시, 원산지 표기, 운영자 위생 물품 착용 등 관련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.

 ❍ 주최 측의 요청에 따라 신청 시 제출한 판매 품목 및 가격은 협의될 수 있음.

 ❍ 최종 확정된 판매 품목과 가격은 반드시 준수하며, 행사 운영 중 변경 불가함.

 ❍ 고객 카드결제 의무(현금영수증 발행 포함)를 이행하여야 함.

 ❍ 행사 기간 중 문화누리카드 사용 등록이 필요하며 행정 절차는 사무국에서 진행.

 ❍ 선정팀은 반드시 직접 영업을 하여야 하며, 제3자 양도행위 등 규정 위반 시 입점이 취소됨.

 ❍ 최종 선정 이후에도 가격, 판매 방식 등 세부 협의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경우, 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.

 ❍ 선정업체는 축제 현장에서 촬영되는 사진·영상의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, 주최 측은 이를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음.

 ❍ 위치 배정은 주최 측에서 결정하며, 별도의 추첨은 실시하지 않음.

 ❍ 축제 기간 중 마켓에서 발생한 매출은 신뢰성 있는 증빙 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 함.

 ❍ 이 외에도 준비 과정, 현장 상황 및 운영 필요에 따라 주최 측이 요청하는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, 협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.

 

 

5. 문의처

 ❍ 광주김치축제 사무국 (062-613-395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