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32회 광주김치축제 <우주최光 김치파티>

김치마켓 참가업체 모집공고

제32회 광주김치축제 기간 중 전국 팔도의 김치를 적극 알리고

판매할 수 있는 <우주최光 김치마켓>에 함께 참여할 참가업체를 모집합니다.

 

2025. 9. 15.

 

광주김치축제위원회·광주김치축제 사무국 귀중

1. 축제개요

 ❍ 축 제 명 : 제32회 광주김치축제 <우주최光 김치파티>

 ❍ 축제기간 : 2025. 10. 31.(금) ~ 11. 02.(일) / 3일간

 ❍ 축제장소 : 광주광역시청 광장

 ❍ 주최/주관 : 광주광역시/광주김치축제위원회

 

2. 모집개요

 ❍ 모집대상 : 김치 관련 제조/판매 업체

 ❍ 모집규모 : 00개소 내외

 ❍ 모집기간 : 2025. 09. 30.(화) 18:00까지

 ❍ 신청자격 : 공고일 기준 김치 관련 제조·가공·판매가 가능한 영업 허가 또는 영업 신고를 완료한 사업체 중, 아래 세 가지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

 ① 식품안전관리인증(HACCP) 과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모두 취득한 업체

 ② 광주김치축제 김치경연대회 역대 대통령상 수상자

 ③ 「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」에 따라 법적으로 지정된 광주광역시 관내 전통시장 내 입점 김치·반찬 제조·판매 업체 (※일반 상가, 비공식 점포는 제외)

 <공통> 식품위생법, 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등 공고일 기준 직전 2년간 행정위반(과태료 포함) 사항이 없는 업체만 지원 가능

 

 ❍ 참 가 비 : 660,000원 (VAT 포함) / <u>*1일 22만원</u>

 ❍ 지원사항

 - 디자인부스 1동

 - 부스명 현수막 간판

 - 듀라테이블2, 의자2개

 - 기타 시식 관련 위생 용품 등

 

3. 신청방법 및 결과발표

 ❍ 신청기간 : 2025. 09. 30.(화) 18:00 도착분 까지

 ※ 참가신청서 다운로드 : 축제 홈페이지(http://kimchi.gwangju.go.kr)

 ※ 날인된 문서 및 별첨 서류는 스캔하여 파일로 첨부

 ❍ 제출방법 : E-mail 접수 / <u>062kimchi@gmail.com</u>

   ※ 제출 시 이메일 제목 : [제32회 광주김치축제] 김치마켓 참가신청서_업체명

 

 ❍ 신청서류

 ① 신청 시 제출

 - 참가신청서 1부. (붙임1)

 - 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동의서 1부. (붙임2)

 - 사업자등록증 사본 1부.

 - 법인통장(개인사업자는 대표자 통장) 사본 1부.

 - 식품안전관리인증서(HACCP) 1부. (해당 업체만)

 - 전통 식품 품질인증서 1부. (해당 업체만)

 - 영업등록(신고)증 사본 1부

 

 ② 선정 후 제출 (행사 시작 일주일 전까지 제출 필수)

   - 한시적 영업신고증 1부. (※개별 신고 후 제출)

 - 위생교육수료증 사본 1부.

 - 보건증(건강진단결과서) 1부. (현장 참여자 전원)

 - 생산물(영업) 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 1부. (해당 업체만)

 ※ 판매 품목 및 취급 형태에 따라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 ❍ 결과발표 : 2025. 10. 02.(목) 예정 (※개별 통보) 

 ❍ 심사방법 : 품목의 적정성, 가격의 적정성 등 심사

 

 

 

 

4. 선정팀 준수사항

 ❍ 행사 시작 1주일 전까지 참가비를 납부하여야 함.

 ❍ 행사 전 기간(3일간) 운영하여야 하며, 운영 시간(10:00~20:00)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함.

 ❍ 행사 운영일 전일(2025. 10. 30.(목)) 15:00까지 부스 세팅을 완료하여야 함.

 ❍ 모든 참가업체는 제출한 품목 및 재료 구성, 판매가를 기준으로 심사를 받으며, 이는 소비자 가격 안정화와 바가지요금 방지를 위한 조치임.

 ❍ 축제기간 내 상시 모니터링 요원이 투입되며 위생 상태, 서비스 응대 등 현장 점검과 평가를 수행함. 이에 따라 이상 발생 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업체는 즉시 시정 조치 의무를 준수해야 함. 

 ❍ 참여 업체는 위생관리를 위해 운영측에서 제공한 가이드라인을 따라야하며, 비협조 시 부스 운영이 중지될 수 있음.

 ❍ 가격표시, 식재료 원산지 표기, 보건증 제출, 위생용품 착용 등 위생 관련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.

 ❍ 주최 측의 요청에 따라 신청 시 제출한 판매 메뉴 및 가격은 협의될 수 있음.

 ❍ 최종 확정된 판매 품목과 가격은 반드시 준수하며, 행사 운영 중 변경 불가함.

 ❍ 고객 카드결제 의무(현금영수증 발행 포함)를 이행하여야 함.

 ❍ 행사 기간 중 문화누리카드 사용 등록이 필요하며 행정 절차는 사무국에서 진행.

 ❍ 부스 내 운영자는 위생모, 위생 마스크, 앞치마는 반드시 착용해야 함. 

 ❍ 선정팀은 반드시 직접 영업을 하여야 하며, 제3자 양도행위 등 규정 위반 시 입점이 취소됨.

 ❍ 품목의 다양성을 위하여 비건 메뉴 또는 비건 전문업체에는 가산점을 부여함.

 ❍ 최종 선정 이후에도 가격, 판매 방식 등 세부 협의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경우, 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.

 ❍ 선정업체는 축제 현장에서 촬영되는 사진·영상의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, 주최 측은 이를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음.

 ❍ 선정된 업체는 사전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, 운영자는 반드시 참여하여야 함.

 <u>※ 10. 14.(화) 예정 / 시간 및 장소 추후 공지</u>

 ❍ 축제 기간 중 마켓에서 발생한 매출은 신뢰성 있는 증빙 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 함. 

 ❍ 이 외에도 준비 과정, 현장 상황 및 운영 필요에 따라 주최 측이 요청하는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, 협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.

 

 

5. 문의처

 ❍ 광주김치축제 사무국 (062-613-395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