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32회 광주김치축제 <우주최光 김치파티> 김치마켓 참가업체 모집공고 |
제32회 광주김치축제 기간 중 전국 팔도의 김치를 적극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<우주최光 김치마켓>에 함께 참여할 참가업체를 모집합니다. 2025. 9. 15. 광주김치축제위원회·광주김치축제 사무국 귀중 |
1. 축제개요
❍ 축 제 명 : 제32회 광주김치축제 <우주최光 김치파티>
❍ 축제기간 : 2025. 10. 31.(금) ~ 11. 02.(일) / 3일간
❍ 축제장소 : 광주광역시청 광장
❍ 주최/주관 : 광주광역시/광주김치축제위원회
2. 모집개요
❍ 모집대상 : 김치 관련 제조/판매 업체
❍ 모집규모 : 00개소 내외
❍ 모집기간 : 2025. 09. 30.(화) 18:00까지
❍ 신청자격 : 공고일 기준 김치 관련 제조·가공·판매가 가능한 영업 허가 또는 영업 신고를 완료한 사업체 중, 아래 세 가지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
① 식품안전관리인증(HACCP) 과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모두 취득한 업체
② 광주김치축제 김치경연대회 역대 대통령상 수상자
③ 「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」에 따라 법적으로 지정된 광주광역시 관내 전통시장 내 입점 김치·반찬 제조·판매 업체 (※일반 상가, 비공식 점포는 제외)
<공통> 식품위생법,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등 공고일 기준 직전 2년간 행정위반(과태료 포함) 사항이 없는 업체만 지원 가능
❍ 참 가 비 : 660,000원 (VAT 포함) / <u>*1일 22만원</u>
❍ 지원사항
- 디자인부스 1동
- 부스명 현수막 간판
- 듀라테이블2, 의자2개
- 기타 시식 관련 위생 용품 등
3. 신청방법 및 결과발표
❍ 신청기간 : 2025. 09. 30.(화) 18:00 도착분 까지
※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: 축제 홈페이지(http://kimchi.gwangju.go.kr)
※ 날인된 문서 및 별첨 서류는 스캔하여 파일로 첨부
❍ 제출방법 : E-mail 접수 / <u>062kimchi@gmail.com</u>
※ 제출 시 이메일 제목 : [제32회 광주김치축제] 김치마켓 참가신청서_업체명
❍ 신청서류
① 신청 시 제출
- 참가신청서 1부. (붙임1)
-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동의서 1부. (붙임2)
-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.
- 법인통장(개인사업자는 대표자 통장) 사본 1부.
- 식품안전관리인증서(HACCP) 1부. (해당 업체만)
- 전통 식품 품질인증서 1부. (해당 업체만)
- 영업등록(신고)증 사본 1부
② 선정 후 제출 (행사 시작 일주일 전까지 제출 필수)
- 한시적 영업신고증 1부. (※개별 신고 후 제출)
- 위생교육수료증 사본 1부.
- 보건증(건강진단결과서) 1부. (현장 참여자 전원)
- 생산물(영업) 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1부. (해당 업체만)
※ 판매 품목 및 취급 형태에 따라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❍ 결과발표 : 2025. 10. 02.(목) 예정 (※개별 통보)
❍ 심사방법 : 품목의 적정성, 가격의 적정성 등 심사
4. 선정팀 준수사항
❍ 행사 시작 1주일 전까지 참가비를 납부하여야 함.
❍ 행사 전 기간(3일간) 운영하여야 하며, 운영 시간(10:00~20:00)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함.
❍ 행사 운영일 전일(2025. 10. 30.(목)) 15:00까지 부스 세팅을 완료하여야 함.
❍ 모든 참가업체는 제출한 품목 및 재료 구성, 판매가를 기준으로 심사를 받으며, 이는 소비자 가격 안정화와 바가지요금 방지를 위한 조치임.
❍ 축제기간 내 상시 모니터링 요원이 투입되며 위생 상태, 서비스 응대 등 현장 점검과 평가를 수행함. 이에 따라 이상 발생 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업체는 즉시 시정 조치 의무를 준수해야 함.
❍ 참여 업체는 위생관리를 위해 운영측에서 제공한 가이드라인을 따라야하며, 비협조 시 부스 운영이 중지될 수 있음.
❍ 가격표시, 식재료 원산지 표기, 보건증 제출, 위생용품 착용 등 위생 관련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.
❍ 주최 측의 요청에 따라 신청 시 제출한 판매 메뉴 및 가격은 협의될 수 있음.
❍ 최종 확정된 판매 품목과 가격은 반드시 준수하며, 행사 운영 중 변경 불가함.
❍ 고객 카드결제 의무(현금영수증 발행 포함)를 이행하여야 함.
❍ 행사 기간 중 문화누리카드 사용 등록이 필요하며 행정 절차는 사무국에서 진행.
❍ 부스 내 운영자는 위생모, 위생 마스크, 앞치마는 반드시 착용해야 함.
❍ 선정팀은 반드시 직접 영업을 하여야 하며, 제3자 양도행위 등 규정 위반 시 입점이 취소됨.
❍ 품목의 다양성을 위하여 비건 메뉴 또는 비건 전문업체에는 가산점을 부여함.
❍ 최종 선정 이후에도 가격, 판매 방식 등 세부 협의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경우,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.
❍ 선정업체는 축제 현장에서 촬영되는 사진·영상의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, 주최 측은 이를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음.
❍ 선정된 업체는 사전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, 운영자는 반드시 참여하여야 함.
<u>※ 10. 14.(화) 예정 / 시간 및 장소 추후 공지</u>
❍ 축제 기간 중 마켓에서 발생한 매출은 신뢰성 있는 증빙 자료와 함께 제출하여야 함.
❍ 이 외에도 준비 과정, 현장 상황 및 운영 필요에 따라 주최 측이 요청하는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, 협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.
5. 문의처
❍ 광주김치축제 사무국 (062-613-395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