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에서 주문하세요”
- 광주시, 12월22일까지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행사 개최
- 주문한 제품 배달 및 현장수령 등으로 비대면 방식 진행
- 고품질 김장재료 공동구매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공급

(생명농업과, 613-3990)

○ 광주광역시는 오는 12월22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‘2020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’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. 

○ 김장대전은 가족의 경제활동과 주거환경 변화로 가정에서 김장하는데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기업 및 단체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 중인 행사다.

○ 올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현장 체험 대신 주문한 제품을 각 기관 및 가정으로 배달하거나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.
   ※ 참가신청 : 광주세계김치축제 홈페이지(www.kimchi.gwangju.go.kr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김장대전 사무국(062-676-3601~2)

○ 유난히 긴 장마와 잇따른 태풍의 영향으로 고춧가루와 소금 등 김장 부재료 가격이 올라 김장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지난해 가격에서 약 10% 증가한 10㎏ 62000원에 김장재료를 현장수령 방식으로 판매한다.

 - 김치양념은 1㎏에 16000원으로 공급하며, 택배주문이 가능한 완제품은 택배비 포함 10㎏ 66000원으로 구입 가능하다.

○ 김장대전 김치는 세계김치연구소와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들이 공동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어 진다.

○ 지역 농민들이 키운 배추와 신안 천일염과 멸치액젓, 함평 고춧가루 등을 공동구매해 HACCP 인증과 전통식품품질인증을 받은 지역 김치업체가 시중보다 저렴한 고품질 김장김치를 시민들에게 공급하고 있다.

○ 김현중 시 생명농업과장은 “최근 김장철과 함께 면역력 강화를 위해 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”며 “시민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우리지역 김치산업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추진하니 지역 기업 및 단체, 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”고 말했다. <끝>

※ 별첨 : 사진